브랜디, AI광고 도입 7개월 만에 판매자 거래액 400억원 늘었다
커머스에서 인공지능(AI)에 대한 중요성이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브랜디가 올해 3월 AI광고 서비스를 전면 도입한 후 상품 노출 수가 약 20억 회를 기록하고, 광고를 통한 전환 거래액이 400억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디는 광고 서비스의 성장 요인으로 손쉬운 접근성과 광고 캠페인의 자동화 시스템을 꼽았다. 앱 내의 판매자들은 ‘광고 비즈센터’를 통해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또한 비즈센터의 시스템을 통해 판매자들은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어 고객의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데이터 분석 결과, 9월에 AI광고를 도입한 판매자들의 거래액은 전월 대비 평균 534% 급증하고 같은 기간 전체 상품 노출 수는 3배 이상 늘었다. 브랜디는 광고를 실행하지 않은 상품도 연계 효과로 노출 수가 증가하면서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브랜디의 심플 베이직룩 스토어 ‘어썸’은 9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414% 상승하고, 같은 기간 상품 노출 수는 3.4배 이상 증가했다. 찜 수는 약 2.8배 늘었다. 하이버의 스트릿 스토어 ‘지금’은 9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260% 상승하고, 상품 노출 수와 찜 수는 각각 3.3배와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디는 브랜디, 하이버 각 앱에 쌓이는 커머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ML) 및 딥러닝(DL) 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및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AI광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브랜디 관계자는 “AI광고 도입으로 셀러들에게 상품 노출 증가, 거래액 상승,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효용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셀러들이 더 효율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셀러들에게는 비즈니스 성장을, 고객들에게는 더 매력적인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북아이피스, 제로엑스플로우와 교재 저작권 활용 B2B 라이선싱 계약 체결
저작권 걱정 없는 디지털 교재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가 영어교육 서비스 플랫폼 ‘원아워’를 운영하는 제로엑스플로우와 영어 교재 저작권 활용 B2B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북아이피스 B2B 요금제를 도입한 제로엑스플로우는 영어학원 선생님들을 위한 올인원 영어교육 서비스 플랫폼 ‘원아워’를 운영하고 있다. 원아워는 영어 선생님들이 수업을 위한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진행할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온라인 상에서 시험지 제작부터 숙제 검사와 채점, 더빙을 통한 말하기 학습 등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이 높아져 학생들의 지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북아이피스는 제로엑스플로우가 원아워 ‘시험지 제작’ 기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B2B 요금제를 적용했다. 시험지 제작 기능은 제로엑스플로우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가 단어나 지문을 정해진 란에 넣으면 자동으로 문법 형태가 변형되거나 빈칸이 생기는 등 문제를 제작해준다. 북아이피스를 통해 교과서 저작권 라이선싱을 확보함으로써 선생님이 원하는 다양한 지문을 활용할 수 있다. 원아워는 현재 약 7400개의 교육 콘텐츠를 확보했으며 다양한 콘텐츠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선생님들 사이에 거래가 가능한 콘텐츠 마켓도 운영 중이다.
북아이피스는 지난 8월 에듀테크 기업과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B2B 요금제를 출시하고 요금제의 장점과 혜택을 알려나가고 있다. 출판사들과 오랜 협의를 거쳐 에듀테크 기업들이 합법적으로 비즈니스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원저작권료보다 최대 82%까지 할인해 라이선스를 제공할 수 있다. YBM, NE능률, 지학사, 개념원리, 쎄듀 등이 교육 콘텐츠 시장 확대와 발전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
북아이피스 윤미선 대표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중 서비스의 지속성 확보 및 투자 유치를 위해 교재 저작권 리스크를 해결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라며 “북아이피스는 에듀테크 기업들이 합리적인 수준에서 교재 저작권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출판사들과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로엑스플로우 김홍현 대표는 “북아이피스를 통해 원아워 ‘시험지 제작’을 위한 콘텐츠 라이선싱 계약을 빠르고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교재 콘텐츠를 학습하고자 하는 생성형 AI에도 합리적으로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어밸브, ‘태국 진출’ 본격화
인공지능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어밸브가 태국 진출을 본격화한다.
어밸브는 태국에서 제일 큰 의료용 대마 스마트팜 회사 River Kwai Medicinal Plants Co., Ltd. 와 태국 방콕 인근의 의료용 대마(HEMP) 재배를 위한 식물공장 300평 규모 26개동에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팜 자동화 솔루션 대량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18일 밝혔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전체 스마트팜에 소프트웨어 공급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어밸브는 스마트팜 전용 AI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독자적 기술을 이용해 최적의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 처리 AI학습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어밸브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에 자사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외 수출을 계속해서 확장하며 브랜드 밸류를 높이는 새로운 발걸음 중에 있다.
이원준 대표는 “태국과 스마트팜 분야의 기술발전 및 상용화에 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팜을 통한 태국 농업 디지털화를 위해 주도적으로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여 최적화된 상태에서 재배 가능하도록 하여 생산체계 구축 및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해 생산 증대를 이루겠다.”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과일 스타트업 온브릭스, 자사몰 누적 회원 10만 명 돌파
객관적인 수치로 과일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온브릭스가 자사몰 누적 회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온브릭스는 과일 전문 바이어가 직접 새벽 시장에서 과일을 소싱하고, 당도와 개별 중량과 같은 객관적인 수치를 기준으로 과일을 선별하여 판매한다. 까다로운 품질 관리와 합리적인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어필되면서 현재 누적 회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과일 업계 독보적인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3월 자사몰 리뉴얼과 앱 론칭 이후 불과 약 7개월 만에 회원 수 2배가 증가했고 매출액도 53%를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브릭스 관계자는 “백화점의 높은 상품 가격과 마트의 안정적이지 못한 품질에 대한 아쉬움을 합리적인 가격과 엄격한 품질 관리로 고객분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드릴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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