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가 대구 벤처기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위한 ‘대구 공동관’을 운영, 지역 내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에 나섰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SWITCH 2023(Singapore Week of Innovation and Technology)’에 대구스타벤처기업 3개사의 참가 및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를 지원한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싱가포르 SWITCH’는 통상산업부 산하기관인 싱가포르 기업청(Entreprise Singapore)이 주최하며, 세계 각국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동남아시아 대표 글로벌 스타트업 전시회다.
‘대구 공동관’에는 대구스타벤처 3개사가 대구광역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의 지원으로 참가하며, 해외 투자유치 성과 창출을 통해 수성알파시티 입주를 추진할 예정이다.
식파마는 오프라인 공간 외식업장에서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단가를 20% 상승시키고, 재방문 손님이 새로운 손님을 데리고 오는 고객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업화 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이미 디지털 주문 체계를 갖추고 있는 싱가포르 현지 POS사들의 러브콜을 받고있으며, 싱가포르 현지 시장 점유율 30%의 POS사와 테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의 경우 모바일기기를 통한 결제가 상용화되어 있어, 신속한 현지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
반영구 화장 관련 버티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블라썸클라우드는 최근 중국 및 일본 등 동아시아로 사업을 확장하며 K-뷰티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반영구 화장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 개발 후 D2C 온라인 판매, 온라인 교육서비스와 오프라인 프랜차이즈를 확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한국 반영구 브랜드로서의 국내외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
파워플레이어는 유기농 친환경 뷰티 브랜드인 ‘온그리디언츠’를 런칭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K-클린뷰티 선도기업이다. 최근 ㈜파워플레이어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IoT 디바이스를 통한 화장품 구독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행사 2일차인 1일 오전에는 ‘대구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의 수성알파시티 홍보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소개 및 대구스타벤처기업들의 개별 IR(Investment Relations)을 진행했다.
양 기관이 초청한 글로벌 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대표 스타트업들의 기술적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며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였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법인 설립 7년 이내 대구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패키지를 지원하는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을 2018년부터 운영하여 총 30개사를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수성알파시티 내 해외 우수 기술기업 및 지역 기업 대상 직접 지분투자 및 합작투자 유치를 지원, 수성알파시티의 투자유치 활성화하기 위해 IR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이 운영 6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스타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사업화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며 “이번 싱가포르 SWITCH 참가 지원을 시작으로 대구스타벤처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투자유치와 글로벌 스케일업 가속화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