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개 스타트업 무대에 서는 2023년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이 오는 11월 28일부터 양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3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혁신창업기업의 사업모델을 발표하고 참여기업들에게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협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총 28개사가 IR피칭에 참여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AIST 전산학부 김주호 교수의 기조연설과 IBK창공의 AI분야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하는 패널토론을 진행해 AI와 스타트업이 이끄는 혁신의 방향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는 이틀동안 각각 14개 기업이 친환경 부스를 설치해 혁신기술 및 서비스 시연을 통한 기업홍보를 진행하며 투자유치 및 창업유관기관, 대·중견기업 관계자와의 네크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스타트업의 단계별 지원 확대, 보다 안정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데모데이 참여기업>
– 11월 28일 : 원더무브, 딥세일즈, 퍼스트랩, 에이아이파크, 에타일렉트로닉스, 일만백만, 홈체크, 아타드, 뷰전, 엘렉트, 워터베이션, 마이크로시스템, 애드에이블, 레디포스트
– 11월 29일 : 더카본스튜디오, 엑스큐브, 시에라베이스, 글라우드, 나누, 에스엘엠, 리필리, 엘피스셀테라퓨틱스, 뉴에너지, 메타텍스쳐, 이엑스헬스케어, 던브, 셀라퓨틱스바이오, 스타일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