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과 랠릿을 운영하는 인프랩이 2023년 4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회사의 지난해 총 매출액은 230억 원 규모였다.
인프랩측은 “2021년 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성장을 위해 적자 운영을 감수했지만, 2023년부터 적자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왔다”고 전했다.
인프랩은 인프런의 B2B 사업 확대, 효율적인 지식공유 시스템과 새롭게 선보인 AI 자막과 AI 답변 기능, 유저 친화적인 프로덕트와 서비스 운영 고도화를 턴어라운드 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설명했다.
4분기 흑자 달성에는 인프런의 B2B 매출 상승 또한 주효했다. 인프런은 기업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교육 전용 대시보드’ 및 ‘학습 기능’을 선보이며 기업 교육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프런은 2024년에도 B2B 및 B2C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AI를 적극 활용해 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맞춤형 대시보드 등을 도입해 유저 만족도를 높이며, 이익 창출 단계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계획이다. 더불어 AI 자동 자막 기능을 고도화하여 글로벌 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인프랩 이형주 대표는 “4분기 흑자를 달성했다는 것은 인프런의 견고한 사업 모델과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2024년에는 인프런과 랠릿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커리어 성장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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