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랩소디, 직광고 수익화 솔루션 ‘애드 컨트롤’ 론칭
WEB3 기반 애드테크 플랫폼 ‘에이드롭(Adrop)’을 운영하는 오픈랩소디가 직광고 수익화 솔루션 ‘애드 컨트롤(Ad Control)’을 출시했다.
애드 컨트롤은 중견 웹, 앱 퍼블리셔(매체)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직광고 운영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시되었다. 웹과 앱 퍼블리셔는 직광고 운영 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음에도 세일즈팀과 광고 운영 인력 운용으로 인한 운영 리소스 부담, 자체 애드 서버 및 어드민 개발으로 인한 개발 리소스 부담, 규모 있는 광고주를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유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경험 부족 등 어려움으로 직광고를 원활히 운영하지 못했다.
이 점들에 착안하여 오픈랩소디는 별도의 개발 작업 없이 가벼운 웹/앱 SDK 연동만으로 직광고를 위한 애드서버 및 어드민이 생성되는 애드 컨트롤을 개발했다. 또한 애드테크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에이드롭 팀의 광고 대행 서비스 이용 시, 운영 리소스, 유저 규모 이슈,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전문성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어 많은 퍼블리셔들이 직광고 수익화를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드 컨트롤은 서비스 런칭 2개월 만에 참여 파트너의 월 활성 트래픽 500만 회를 기록했으며, 향후 글로벌 파트너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10년 이상 모바일 웹, 앱 매체를 직접 운영한 오픈랩소디의 김유신 대표와 구글 애즈에서 7년간 광고 운영 업무를 수행했던 장은지 CBO는 “애드컨트롤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퍼블리셔가 프리미엄 지면을 높은 가격에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라고 전했다.
한편 오픈랩소디는 WEB3 기업으로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8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되어 15억 규모의 R&D 자금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