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북특별자치도 모든 창업지원사업 한 눈에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북창업기관협의회를 중심으로 올해 도내 창업지원사업을 정리한 안내 책자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창업지원사업 편람’을 발간했다.
이는 전북특별자치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제작하였으며, 창업기관협의회 소속 26개 기관 및 협회·단체가 주관이 되어 115개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개요,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등과 도내 창업보육센터 현황을 담고 있다.
편람 내 세부색인표를 통해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3년 이내), 도약기창업자(3년~7년 이내) 등 성장주기별로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청년 대상사업은 붉은 선으로 표기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원 유형별로 교육‧멘토링, 사업화지원, 시설‧공간‧보육, 투자유치, 판로‧해외진출, 행사·네트워킹, 기타(지식재산권 확보, 기술개발, 콘텐츠 제작, 인건비, 운전자금 지원 등) 등으로 구분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전북제혁신센터 강영재 센터장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한 분들이 편람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희망하는 사업을 적기에 신청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이현서 창업지원과장은 “이 책자가 창업기업들에게 가뭄 속 단비와 같이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는 지역 창업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수요자가 공감하는 창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