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아도바, 서초구와 함께 청년 크리에이터 발굴 나선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아도바로(adobaro)’를 운영하는 아도바가 서초구와 손을 잡고 청년들이 1인 미디어 시장에서 발판을 마련하고 성공적으로 입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 서초구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초구청의 주최 아래 아도바가 운영하며,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은 콘텐츠 제작 지원금 및 필요장비 지원과 함께 교육비도 무료(80% 이상 교육 수료 시)로 제공받게 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을 대상으로 기본 및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총 6개월(11주) 동안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콘텐츠 기획’,’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이며, 전문가의 1:1 개별 멘토링이 제공 될 예정이다. 더불어 ‘크리에이터 토크 콘서트’, ‘채널 브랜딩’, ‘스피치 교육’ 등의 다채로운 커리큘럼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 간 아도바 주식회사에 마련된 교육장에서 ‘1인 미디어 시장에 대한 이해’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열띤 열기로 포문을 열었다. 이번 사업을 운영하게 된 아도바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규 크리에이터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예비 크리에이터의 능력을 강화하여, 최대 성과를 이루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도바는 크리에이터 육성 및 사업화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부기관, 지자체 등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를 자사 서비스인 ‘아도바로’를 통해 국경과 플랫폼에 제한 없이 넘나들게 하기 위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