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 가능한 창업기업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중견기업 협업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일환으로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 가능한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창업기업과 대‧중견기업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동반성장을 통한 선순환 창업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인천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 가능한 창업기업 2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 된 기업에게는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 기회를 포함하여 아이템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 최대 2,000만원과 시제품 제작 및 개념검증(PoC)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 기업은 인천센터의 보육기업으로 등록되어 입주 공간을 지원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IPS를 포함한 직‧간접 투자 검토 및 투자 파트너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인천 소재(본사, 지사, 연구소 등)의 7년 미만 창업기업 중 모빌리티 미래기술, ESG, 탄소중립 분야 및 카카오T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 플랫폼 구축 가능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협약기간 내 인천으로 소재지 이전 계획이 있는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인천센터 이한섭 센터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을 통해 유망 창업기업이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센터는 작년에는 우정바이오와 바이오 분야 창업기업인 센텀바이오솔루션 및 우드워드바이오와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원하여 사업 협업 검토 및 PoC 등을 추진하는 성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