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 1기 참여기업 모집

서울특별시 미래청년기획관 산하의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에서 청년 식품 제조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첫 번째 기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 창업자들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하여, 푸드테크 분야에서 청년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둔다. 모집 기간은 2024년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며, 총 20개의 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는 청년 창업자들이 가진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무료로 입주가 가능한 사무공간과 다양한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푸드테크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는 혁신적인 청년 창업자를 주 대상으로 한다.

참여 가능한 기업의 유형은 다양하다. 외식 자동화 분야에서는 조리, 서빙, 패키징 등의 자동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해당될 수 있으며, 신식품 개발 분야에서는 메디푸드, 기능성 식품, 대체 식품 등의 혁신적인 식품 개발에 주력하는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다. 푸드 플랫폼 서비스 분야에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배달,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거나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 식품 제조 기술 혁신 분야에서는 제조 기술의 고도화, 푸드 업사이클링, 친환경 포장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지원할 수 있다.

센터는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한 신풍역 청년안심주택 내에 자리 잡아, 오는 11월에 정식 개소할 예정으로 오픈키친, 공용 라운지, 회의실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입주 기업은 무료로 사무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 개발, 네트워킹, 비즈니스 미팅 등의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를 운영 관리하는 씨엔티테크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푸드테크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법률, 기술, 특허, 마케팅 등 전문가의 1:1 멘토링,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PoC), 투자유치 연계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울시에서는 국내외 박람회 참가 기회와 초기 사업화 지원금을 추가 지원함으로서 참여기업들의 성장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