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IBK기업은행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가 IBK기업은행과 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IBK 1st LAB 6기’에 참여 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IBK기업은행의 사업부와 PoC 협업 기회는 물론 기업 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입주공간 사용,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분야는 크게 법률의 은행 영향도 분석 모델, 가상계좌 모니터링, AI(인공지능) 활용 기술, 프로세스 자동화 등으로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IBK기업은행과 협업의지가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신규·개정 법률의 은행 영향도 분석 모델, 가상계좌 이용현황 모니터링 및 이상거래 탐지, 소상공인의 사업관련 비용 자동수집 및 분류 서비스, AI를 활용한 영상광고 타겟팅 고도화, AI를 활용한 투자·자산관리, 서류·이미지 인식을 통한 수탁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관련 기술을 제안 받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박경락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IBK기업은행과 함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서울시 하이서울기업 16개사, 중앙아시아서 284억원 수출계약 성과

스타트업

메사쿠어컴퍼니, ‘2025 글로벌 신한 이노부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선정

투자

잇그린,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시리즈A 익스텐션 투자 유치

Uncategorized

공기관 최초 AI CEO 아바타…서울경제진흥원, 디지털 전환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