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브레이즈(Braze)와 함께 ‘브레이즈 커넥션 서울 2024’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일 서울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렸으며, 국내 기업의 마케팅 및 프로덕트 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컨퍼런스는 브레이즈의 최신 업데이트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브레이즈는 전 세계 70여 개국 2000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플랫폼이다. 에이비일팔공은 2017년부터 브레이즈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행사는 총 7개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브레이즈의 최신 기능을 통한 고객 참여 개선 방안, 개인화된 소비자 여정 구축 전략, 멀티채널 경험을 통한 참여율 향상 방법 등이 상세히 소개됐다.
에이비일팔공의 박소진 컨설팅 이사는 브레이즈의 고주연 한국 총괄 부사장과 함께 ‘포지 인사이트 파이어사이드’ 세션을 진행했다. 이 세션에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포지(FORGE) 2024’ 행사의 주요 내용과 브레이즈 AI 관련 로드맵이 공유됐다.
안상현 에이비일팔공 고객 성공 매니저는 ‘유저 모델링 데이터를 브레이즈와 통합하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그는 브레이즈 클라우드 데이터 수집 기능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네이버 웹툰의 CRM(고객 관계 관리) 효율성 강화 사례를 공유했다.
이 외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 잡플래닛, 마티니 등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브레이즈 솔루션을 활용한 CRM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한 브레이즈의 강력한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과 기업 성공 사례 등이 마케터들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풀퍼널 마케팅 성공에 필요한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에어브릿지(Airbridge)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MMP)으로, 데이터 수집부터 광고 채널 연동, 마케팅 성과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브레이즈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고객 인게이지먼트 향상과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의 도입 및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