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상식과 뉴스 요약 제공… 건포도소프트, 매일 업데이트 되는 시사상식 앱 ‘상식브런치’ iOS 출시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 인기 높은 시사상식 앱 ‘상식브런치’가 구글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네이버앱스토어에 이어 앱스토어에도 출시됐다.
교육, 취업 관련 앱 전문 개발사인 건포도소프트(대표 오지환)가 서비스하는 ‘상식브런치’는 뉴스기사를 요약해 이용자에게 매일 업데이트해 주고 그 날 이슈가 되었던 시사용어를 정리해 퀴즈로 제공해 준다.
이 앱은 2천개의 상식용어를 공부할 수 있는 사전과 문제집 3권 분량의 상식퀴즈도 함께 서비스 하고 있다. 바빠서 또는 귀찮아서 읽지 못했던 신문기사를 정리해주고 시사용어도 공부할 수 있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상식브런치’ 앱의 iOS 버전 론칭으로 그 동안 안드로이드 유저만 이용할 수 있었던 ‘상식브런치’를 iOS 유저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상식브런치’는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5만 다운로드, 10만 회원을 유치했으며 유료결제도 1만건 이상 발생했다.
건포도소프트 오지환 대표는 “ ‘상식브런치’를 iOS에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컨텐츠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상식브런치’ 앱을 지켜봐 주시고 아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