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도입으로 투자 정보 강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투자자들에게 더욱 심층적인 시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켓 인사이트’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19일 이 새로운 기능을 실험실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들의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투자자들이 더욱 정교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롭게 도입된 ‘마켓 인사이트’는 네 가지 주요 지표를 제공한다. 업비트 프리미엄 지표, 업비트 보유량, 세부 체결 강도, 업비트 순매수가 그것이다. 각 지표는 투자자들에게 시장 동향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업비트 프리미엄 지표는 업비트와 다른 거래소 간의 특정 가상자산 시세 차이를 보여준다. 이 지표는 코인마켓캡의 시세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업비트 보유량 지표는 1시간 단위로 업비트 이용자들이 보유 중인 가상자산 수량을 표시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대규모 자산 이동이나 급격한 시세 변동을 감지할 수 있다.

세부 체결 강도는 매수와 매도의 체결 비율을 분석해 업비트 내 매수세와 매도세의 강도를 시각적으로 제시한다. 이 지표는 투자자들이 단기적인 시장 움직임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업비트 순매수 지표는 매수와 매도 간의 차이를 나타내어 특정 가상자산에 대한 수요와 공급 흐름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두나무의 관계자는 “마켓 인사이트는 거래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고객들에게 시장 흐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용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업비트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의 ‘더보기’ 탭이나 PC 웹의 ‘마이’ 탭을 통해 실험실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2,000억원 돌파

이벤트

두나무, 청소년 금융교육 ‘두니버스’ 참여자 2만7000명 돌파

스타트업

웹3 보안 인재 매칭…두나무, ‘업사이드 링크’ 플랫폼 오픈

Uncategorized

업비트 종합지수 10.17% 상승…스텔라루멘 87% 급등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