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아빠들을 위한 임신 어플 ‘아빠의 40주(Daddy’s 40)’
최근 구글 나우 등 ‘알아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참치 컴퍼니(대표 최재현)이 임신육아 푸시 서비스인 ‘Daddy’s 40 아빠의 40주’를 론칭 해 눈길을 끈다.
‘Daddy’s40 아빠의 40주’는 임신 정보를 일괄적으로 보여주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달리 출산 예정일을 입력하면 산모의 현재 상태와 임신 정보를 일주일에 세 번(월, 수, 금) 주기적으로 남편에게 대화형으로 푸시 해준다. 푸시 된 질문을 슬라이드 하면 자세한 임신 정보가 현재의 태아 상태를 형상화한 일러스트와 함께 보여진다. 출시 20여일만에 1000명에 가까운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임신 정보는 전 대한공중치과의사협회 기획이사였던 이예찬 의사의 치과 정보, 와 ‘우리 소리 태교’의 저자인 남우선 대구 MBC PD의 태교 음악 정보와 산부인과 의사 분들이 구성해주셨다. 그 주차에 꼭 알야 할 임신 정보 세 가지로 구성하였다. 최근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산모가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불면증에 효과가 좋은 자연의 소리가 담긴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서비스는 구글 마켓에 출시되었다. 현재는 고객 반응을 바로 반영하기 위해 서비스의 좋은 점이나 개선할 점을 남겨준 이용자에게 임신 박스를 보내주고 있다.
‘Daddy’s40 아빠의 40주’를 런칭한 참치 컴퍼니 최재현 대표는 “산모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자신의 상황을 알아주는 ‘따뜻한 말 한마디’였고, 한 생명이 탄생하는 아름다운 경험인 ‘임신’의 기간 동안 세상 모든 산모들과 그 가족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현재 중국 및 일본용 서비스를 개발 중이고, 임신 및 육아 과정 중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기능이 담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 외에도 약국 유통 사업과 연계하여 산모들을 위한 커머스 사업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치 컴퍼니는 산모들이 출연하는 팟캐스트 방송인 ‘배부른 참견‘을 진행하여 2주만에 팟캐스트 아동/가족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호응을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