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와이낫링크, 1천여 인쇄소 정보 검색 서비스 출시

서울의 인쇄 중심지에 위치한 약 1천 개 인쇄소의 상세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됐다. 와이낫엠앤씨가 운영하는 인쇄플랫폼 ‘와이낫링크’는 서울 충무로와 을지로 일대의 인쇄소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쇄 의뢰인들이 겪던 적합한 업체 선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와이낫엠앤씨 측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각 인쇄소의 보유 장비와 관련 정보를 수집,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사용자들은 지도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각 인쇄소의 작업 분야, 장비 정보, 사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2025년 1월까지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1만 7천 개 인쇄소의 기본 정보를 포함하는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와이낫링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인쇄업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인쇄업체와의 연결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인쇄 환경 확대와 편의성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낫링크는 사용자에게는 비용 절감을, 인쇄업체에는 수주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인쇄물 제작에 필요한 공정별 인쇄업체를 구성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다수의 인쇄플랫폼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벤처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