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플랩이 운영하는 B2B 네트워킹 올인원 솔루션 ‘우모(Umoh)’가 지난해 1분기 대비 4분기 매출이 약 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모는 비즈니스 행사 참석자들의 온라인 교류 환경을 지원하고 참석자 승인 및 관리, 행사장 출입증 발급, 공지 발송 등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돕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2023년 11월 첫 버전 출시 이후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급성장했다.
지난해 우모를 이용한 행사 주최 기업 및 단체는 약 80개에 달했으며, 약 3만 6,000명의 사용자가 우모 플랫폼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서비스를 이용했다. 특히 하반기에는 약 3만 명 규모의 대형 행사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우모가 제공된 주요 행사로는 NextRise 2024, Seoul, MAX SUMMIT 2024, 2024 ATD Korea Summit,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 G-STAR 사이드 이벤트, COMEUP 2024 등이 있다.
우모 플랫폼 내에서 실제 비즈니스 만남이 약속된 건수는 약 1만 6,000건에 달했다. 스플랩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80%가 “만나지 못했을 사람을 우모를 통해 만났다”는 질문에 “매우 그렇다”고 답해 서비스의 효용성을 입증했다.
선민승 스플랩 CEO는 “우모는 비즈니스 행사 참석자들의 온라인 소통 환경을 지원하는 서비스에서 나아가 다양한 기능을 더해 B2B 네트워킹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발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2025년 1분기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7만 명이 참여하는 박람회에서 우모가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플랩은 우모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페이지 내 팝업, 고정 배너 노출, 그리고 기업 규모, 산업군, 매출액, 소재지, 담당자 직군 및 직함 등을 기준으로 선별된 참가자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DM(Direct Message)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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