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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 뷰티 플랫폼으로 부상…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137% 증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뷰티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그재그는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137%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 4월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 론칭 이후, 지그재그는 뷰티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의 거래 건수는 106% 증가했으며, 첫 구매 고객과 주문 객단가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연령대별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거래액이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 특히 10대 고객의 거래액이 243% 급증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지그재그가 기존 주 소비층인 2030세대를 넘어 10대까지 고객층을 확대하는데 성공했음을 시사한다.

지그재그의 성장 요인으로는 다양한 브랜드 입점과 차별화된 상품 전략이 꼽힌다. 현재 직잭뷰티에 입점한 브랜드 수는 2,400여 개로, 지난해에만 약 840개 브랜드가 새로 입점했다. 이는 전문관 론칭 초기와 비교해 약 10배 증가한 수치다.

또한, 지그재그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단독 기획상품 ‘직잭픽’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기준, 직잭픽 상품은 전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의 약 20%를 차지했다. 특히 브랜드-인플루언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단독으로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치열한 뷰티 시장 선점 경쟁 속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 입점 브랜드 수 확대 및 지속적인 신기술 도입 등 정량적이고 정성적인 성장을 지속해 ‘뷰티’ 시장 내 지그재그의 영향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올해도 뷰티 카테고리 역량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직잭픽 및 단독 선론칭 상품을 확대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을 적극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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