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크라우즈, 비트패킹컴퍼니와 음악 추천 엔진 공모전 개최
빅 데이터 신생 스타트업 데이터세이어(대표 윤진석)가 운영하는 데이터크라우즈는 지난 4일 비트패킹컴퍼니와 함께 음악 추천 엔진 공모전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크라우즈는 기업의 빅 데이터 문제를 외부 전문가 및 대중들의 협력으로 해결하는 크라우드소싱(이하 데이터 크라우즈) 서비스로 지난 7월 3일 베타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크라우드소싱이란 기업이나 단체 등이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해 대중(crowds)의 집단 지성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페이스북, 월마트, 포드 자동차 등의 다양한 글로벌 기업은 이미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빅 데이터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있다.
비트패킹컴퍼니(대표 박수만)는 저비용으로 다수의 경쟁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며 데이터크라우즈를 통해 공모전을 추진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였다.
이번 공모는 누구나 자격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푸짐한 상금은 물론 향후 비트패킹컴퍼니와 추천 엔진을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각 수상자 또는 수상팀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세이어 윤진석 대표는 “생각보다 기업들의 반응이 대단히 긍정적이어서 한 달 만에 베타 서비스를 마무리하고 비트패킹컴퍼니와 같이 좋은 기업과 첫 문제를 함께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앞으로 오픈소스를 통한 개방형 혁신과 데이터크라우즈 서비스를 통해 기술 및 장비 위주의 SI산업 형태로 변질되고 있는 한국의 빅 데이터 산업을 지식산업으로 재정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