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아트커머스 플랫폼 ‘찹스틱스(Chopsticks)’를 운영하는 클라이머스가 새로운 해외 판매 서비스 ‘케찹(kchop)’을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 역직구 시장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찹은 지난해 찹스틱스의 글로벌 진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이 서비스는 한국 역직구 시장에서 대형 브랜드에서 스몰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클라이머스의 서강석 대표는 “케찹은 성장하는 한국 역직구 시장에서 국내 스몰 브랜드가 더욱 쉽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그는 “판매자는 글로벌 고객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게 하고, 소비자는 트렌디한 한국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케찹은 해외 판매와 운영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글로벌 사이트 별도 운영, 결제 시스템 연동, 해외 배송 프로세스 구축, 해외 고객상담 등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스몰 브랜드가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기존 자사몰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편의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통업체 의존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해외 플랫폼 입점 시 발생하는 수수료 비용을 절약하여 수익을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클라이머스는 케찹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의 해외 판매 지원을 시작으로 판매 데이터 제공, 해외 마케팅 등의 기능을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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