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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 인기 셀러 재구매율 50% 돌파

라이브커머스 쇼핑 애플리케이션 그립의 인기 셀러 평균 재구매율이 50%를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객 절반 이상이 단골로 전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그립컴퍼니에 따르면, 2025년 2월 기준으로 지난 1년간 인기 셀러들의 평균 재구매율은 50.4%를 기록했다. 재구매율은 두 번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비율을 의미한다.

최고 재구매율을 기록한 셀러는 ‘마녀옷장’으로, 69.9%에 달했다. ‘SABABA 사바바’와 ‘아샤 ASHA’가 각각 63.6%와 62.6%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마녀옷장’의 4회 이상 재구매율이 48.3%에 달한다는 것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그립의 높은 재구매율의 배경으로 독특한 팬덤 문화를 꼽는다. 그립 플랫폼에서는 고객들이 라이브 방송을 단순한 쇼핑 채널이 아닌 하나의 콘텐츠로 소비하며, 셀러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그립이 특허를 보유한 게임 기능 또한 재구매율 상승에 기여했다고 분석된다. 선착순 판매, 추첨, 경매 등 다양한 게임 요소가 쇼핑 경험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실제로 재구매율 상위 셀러들은 이러한 게임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한 것은 그립 앱과 셀러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그는 “소상공인 셀러와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양측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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