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SK텔레콤, MWC25서 스타트업 AI 혁신 선보인다

MWC 2025 4YFN 전시에서 선보일 예정인 테디베어 수면 인형을 들고 사진 촬영을 하는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임직원들

SK텔레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5’의 부대행사 ‘4YFN(4 Years from Now)’에서 15개 AI 스타트업과 함께 혁신적인 기술 협업 사례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3월 3일부터 6일까지 피라 그란비아 8.1홀에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지난해부터 ‘AI 혁신 스타트업’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자사의 AI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K-AI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기업들을 포함한 15개 스타트업과 협력 사례를 소개한다.

주목할 만한 참가 기업으로는 미디어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엑스엘에잇(XL8)’,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개발사 ‘노타AI’, 시각보조 음성 안내 앱 개발사 ‘투아트’ 등이 있다. 이들 기업은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각각의 혁신적인 AI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청소년 심리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는 ‘야타브엔터’와 AI 기반 다국어 더빙 솔루션을 제공하는 ‘허드슨에이아이’ 등도 참가한다. 이들은 SK텔레콤 및 관련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박중태 나비프라 대표는 “이번 MWC25를 통해 AI 기반 초정밀 로봇 자율주행 솔루션과 대규모 멀티로봇 관제 시스템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SK텔레콤 엄종환 ESG추진 실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무협, ‘MWC 2025 디브리핑’ 개최

Uncategorized

스트레스솔루션, MWC 2025서 초개인화 사운드 생성 ‘힐링비트’ 선보여

스타트업 이벤트

셀렉트스타, MWC2025서 AI 레드팀 챌린지 성료…세계 각국 100여 명 참가

스타트업

밀리의서재, MWC 2025서 AI 독서 혁신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