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마이크로 커피 기업은?
A.마이크로커피는 IoT 기반의 바리스타 로봇과 원두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운데, 이는 추출 과정에 있어 바리스타 역량과 다양한 변수에 의해 크게 좌우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맛의 편차로 인해 고객 재방문율에 영향을 미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마이크로커피는 바리스타 챔피언 수준의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 로봇을 개발했다. 이 기업은 씨엔티테크와 동국대학교가 함께하는 동국대 스타트업 CEO 및 투자심사역 과정을 수행한 바 있다.
Q. 마이크로 커피의 핵심 포인트
A. 마이크로커피의 바리스타로봇은 레시피앱과 연동된 IoT 기반으로 온도, 유량, 물줄기 패턴과 같은 추출 변수를 정밀하게 제어해 바리스타 챔피언 수준의 커피를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유일의 초소형 바리스타 로봇과 마이크로 유량 제어 밸브 특허 기술 등록으로 기술적 차별 우위를 가지고 있다.
Q.전화성의 원포인트 코멘트
A.마이크로커피는 IoT 바리스타 로봇으로 만드는 커피 머신을 통해 안정적인 커피 시장에 뛰어들고 구독 모델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