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스포티파이, SBS와 협업해 ‘인기가요 유니콘 인 도쿄돔’ 현장 콘텐츠 글로벌 스트리밍

스포티파이가 SBS와 손잡고 ‘2025 SBS 인기가요 유니콘 인 도쿄돔’ 공연의 독점 콘텐츠를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협업은 K팝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스포티파이의 지속적인 전략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4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이번 공연은 ‘Colors of Spectrum’을 주제로 한국과 일본의 대표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태양, KAI, 마크를 비롯해 NCT DREAM, ATEEZ, aespa, NMIXX, ZEROBASEONE, TWS, 아일릿 등 K팝 스타들과 일본의 =LOVE, imase 등이 참여해 국경을 초월한 음악 축제의 장을 펼쳤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이번 공연의 생생한 현장감을 재현하기 위해 공연 셋리스트 기반의 특별 플레이리스트 ‘SBS 인기가요 유니콘 인 도쿄돔’ 라이브 셋을 제작했다. 이 플레이리스트에는 아티스트들의 대표곡뿐 아니라 레드카펫 클립, 팬들과의 교감이 담긴 라이브 오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됐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스포티파이의 K-Pop ON! 유튜브 채널을 통해 NCT DREAM, ATEEZ, 아일릿 등 인기 그룹들의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이 단독으로 공개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전 세계 팬들도 공연의 열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스포티파이가 특별히 마련한 무대에서는 NMIXX가 지난해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트랙 중 하나인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APT.”를 커버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퍼포먼스는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영됐으며, 현재 스포티파이 K-Pop ON! 유튜브 플레이리스트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일 양국 아티스트들의 재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조명하고자 하는 스포티파이의 비전에 공감해주신 SBS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스포티파이 코리아 박정주 뮤직팀 총괄은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협업을 통해 팬들이 자신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와 음악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