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내이루리 기업은?
내이루리는 시니어 인력 기반의 4륜 배송 솔루션을 제공하며, 심각한 구인난을 겪는 정기 배송 시장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은퇴 후에도 일하기를 원하는 시니어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혁신 기업이다. 이들은 케이터링, 식사 용기 회사 등 정기 배송이 필요한 곳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벼운 물품 배송에 특화되어 있다. 내이루리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캠퍼스타운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내이루리의 핵심 포인트
내이루리의 핵심 경쟁력은 시니어 배송원들을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과 기술력에 있다. 시니어 배송원들을 위한 직관적인 앱 화면, 전체 배송을 관제하는 TMS(배송 관리 시스템), 그리고 경로 최적화를 위한 라우팅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배송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시니어 인력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오피스 푸드, 식자재, 소화물 배송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향후 고가치품 배송, 신선 물류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내이루리는 2021년 11월 서비스 런칭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높은 사업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고려대 출신 창업 멤버들이 회사를 이끌며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내이루리는 고령화 사회의 노동력 문제와 물류 시장의 비효율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으로서 앞으로 더욱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