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위워시 기업은
위워시(WeWash)는 집단 급식소(학교, 공공 기관, 위탁 급식업체 등)를 대상으로 식기류 렌탈 및 자동 세척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이다. 급식소 현장의 설거지 비용 증가, 인력 구인난, 중대재해 관련 안전 리스크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며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다회용기 딜리버리에서 집단 급식소의 식기 렌탈/세척으로 사업 모델을 전환하여 빠른 성장을 기록 중 이다. 위워시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위워시의 핵심 포인트
위워시는 자동화된 세척 공정과 BPO 모델을 통해 급식소의 비용 효율을 극대화 한다. 위워시 도입 후 급식소는 기존 설거지 비용(물류 비용 포함)을 최대 5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인력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수거-세척-렌탈을 자동공정화하여 체계화하고, 스마트 적재 및 로스 관리 시스템 등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 현재 학교 및 공공 급식 세척 렌탈 위탁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3. 전화성의 원포인트 코멘트
위워시는 급식소의 고질적인 믄제인 설거지 인력난과 운영 비용 문제를 식기렌탈 및 자동화된 식기 세척 렌탈 서비스로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이 기업은 공정 자동화와 규모의 경제를 통해 급증하는 공공 급식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BLT칼럼] 아이온큐가 특허로 '기술 신뢰도'를 쌓은 법 : 양자컴퓨팅 시대, IP 전략 제시 8ee48ae3a3a11](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0/8ee48ae3a3a11-150x150.p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