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20회] 탐즈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탐즈 기업은? 

탐즈는 자동차 영업사원들의 금융 업무 비효율성을 해결하고자 자동차 영업사원 전용 금융 업무 솔루션 ‘메이드’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메이드는 금융사와 자동차 영업사원, 그리고 차량 구매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신차 견적, 금융 비교, 보험 비교,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탐즈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서울핀테크랩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탐즈의 핵심 포인트

탐즈 ‘메이드’의 핵심 경쟁력은 실시간 견적 비교 기능에 있다.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영업사원들이 고객에게 최적의 금융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서비스는 자동차 구매 시 금융 정보의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분야에서 영업사원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탐즈는 메이드 플랫폼을 통한 거래액의 0.7%를 수수료로 받는 수익 모델을 가지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탐즈는 2025년 5월 기준 월 금융 거래액 70~80억원 가량의 규모를 만들어 나가며 성장하고 있다. 2025년 7.7억 원, 2026년 1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구매 시장에서 금융 정보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탐즈의 ‘메이드’ 솔루션은 앞으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기북부청창사, ‘비즈매칭데이-정글에서 살아남기 토크 콘서트’ 개최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19회] 정우마루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18회] 캐노피

투자 이벤트

경콘진, 콘텐츠 초기 스타트업 성장 이끄는 50억 원 규모 신규 펀드 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