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페이지워크, 생성형 AI 검색 대응 웹문서 자동 생성 솔루션 출시

SEO 기반 웹사이트 제작 전문 기업 페이지워크가 생성형 AI 검색 환경에 대응하는 웹문서 자동 생성 SEO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 솔루션은 브랜드나 기업이 검색 유입에 특화된 웹문서를 대량으로 자동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브랜드 소개, 제품 정보, 연혁, FAQ, 관련 용어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자동 구성하며, 검색엔진 노출에 유리한 메타 정보, 내부 링크 구조, 구조화 마크업(schema.org)까지 자동으로 적용된다.

사용자는 별도의 개발자나 콘텐츠 기획자 없이도 검색 최적화된 웹문서를 제작할 수 있어 리소스가 부족한 스타트업이나 중소 브랜드에 적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솔루션은 ‘정보 제공, 신뢰 형성, 브랜드 인지도, 리드 생성’이라는 디지털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자동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검색 사용자가 궁금해할 만한 질문과 정보를 페이지 단위로 구성하고 이를 검색에 최적화함으로써 브랜드의 초기 접점을 확보한다. AI 기반 검색 요약 결과에도 노출될 수 있도록 문단 구성과 제목 계층화, 스키마 설계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솔루션은 AEO(Answer Engine Optimization) 및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전략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AEO는 사용자의 질문에 명확하고 직접적인 답변을 제공하여 구글의 ‘지식 패널’이나 음성 검색, 요약형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방식이다.

GEO는 ChatGPT, 구글 SGE(Search Generative Experience), 네이버 Cue: 등 생성형 검색 시스템에 콘텐츠가 요약·인용되도록 문단 구조, 의미 계층, 스키마 등 정보를 설계하는 SEO 전략이다.

페이지워크 솔루션은 이러한 AEO·GEO 구조를 자동으로 구현함으로써 단순한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넘어 AI 기반 검색 환경에서 브랜드가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동완 페이지워크 수석 컨설턴트는 “이제 하나의 랜딩페이지에만 의존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검색 유입 기반으로 신뢰를 쌓고, 세일즈 리드까지 연결되는 구조가 브랜드 성장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검색 기반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과 소규모 브랜드에게 마케팅 인력 없이도 리드를 쌓을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센드버드, 엔터프라이즈급 AI 운영 시스템 ‘Trust OS’ 론칭

트렌드

국내 기업 임원 32.5%, “AI 효율적이면 인력 채용 대체”

글로벌

알리바바, 세계 최초 MoE 기반 영상 생성 모델 ‘Wan2.2’ 오픈소스 공개

투자

링크브릭스 호라이즌AI, 20억원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