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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클라우드, 상반기 글로벌 거래액 13.8조원 달성…2년 만에 10배 증가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인 야놀자클라우드가 올해 상반기 글로벌 통합거래액 13조 8천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2023년 상반기 1조 3천억 원과 비교해 2년 사이 약 10배 증가한 수치다.

해외 거래 비중은 91%를 차지했으며, 지역별 실적도 고르게 나타났다. 유럽·중동(EMEA) 지역은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6.4조 원을 기록했고, 미국·남미(NA·LATAM) 지역은 105% 증가한 4.2조 원을 달성했다.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도 전년 대비 129% 증가한 2조 원 규모로 확대됐다.

재무 성과 개선도 두드러졌다. 매출은 2023년 상반기 593억 원에서 올해 1,588억 원으로 2.7배 늘었고, 조정 EBITDA는 2년 전 -88억 원에서 388억 원으로 전환됐다. 조정 EBITDA 마진율은 24.4%를 기록했다.

AI 기반 데이터 및 호스피탈리티 솔루션(Data/SaaS) 사업이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다. Data/SaaS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92%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7%에 달했다. 조정 EBITDA에서의 비중은 35%를 차지했다.

야놀자는 총괄대표 이수진이 이끌고 있으며, 야놀자클라우드는 김종윤 대표가 맡고 있다. 김 대표는 “Data/SaaS 역량을 통해 높은 성장성과 글로벌 확장을 실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며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 강화와 호텔 운영 자동화 기술 구현을 통해 트래블 테크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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