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임웹,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위한 ‘자사몰 자동 생성’ 서비스 출시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아임웹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을 위한 ‘자사몰 자동 생성’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기존 스마트스토어 운영과 병행해 독립적인 자사몰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 출시된 서비스는 스마트스토어 링크와 판매자 정보만 입력하면 약 3분 내에 자사몰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스마트스토어의 상품명, 가격, 옵션, 이미지, 상세페이지 등 기존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와 기본 디자인이 적용된 자사몰 형태로 구성해준다.

기존 스마트스토어에 축적된 상품 리뷰도 엑셀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해 새 자사몰에 업로드할 수 있어 고객 평가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아임웹은 이 모든 과정을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동 생성된 자사몰은 이후 자유로운 수정이 가능하다. 아임웹의 ‘디자인 모드’를 통해 레이아웃, 색상, 폰트, 이미지 배치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CRM 마케팅 기능과 외부 서비스 연동 앱스토어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판매자들이 자사몰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세계관과 고객 경험을 직접 설계하며, 플랫폼 커머스를 넘어 브랜드 커머스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아임웹에 따르면 현재까지 누적 10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자사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액은 6조원을 넘어섰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아임웹, 고객사 누적 거래액 6조원

스타트업

아임웹, 누적 사이트 100만 돌파…’브랜드 빌더’ 자리매김

스타트업

아임웹, 전문가 매칭 서비스 ‘작업 의뢰하기’ 출시… 고객–전문가 연결 방식 다변화

스타트업

아임웹, 연매출 255억 원…흑자 기반 성장세 이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