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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라이즈, 아임웹 연동…CRM 고도화

이커머스 CRM 솔루션 데이터라이즈가 웹사이트·쇼핑몰 솔루션 아임웹과 공식 연동을 완료했다. 이번 연동으로 아임웹 기반 이커머스 기업들은 정교한 CRM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아임웹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연동 서비스는 운영자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데이터라이즈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임웹 기반 이커머스 기업들은 데이터라이즈를 통해 고객 데이터 분석과 CRM 마케팅 자동화를 실행할 수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고객 행동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포괄하는 데이터 수집·분석 기능을 바탕으로 초개인화 캠페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페인 및 소재 최적화, 타겟팅까지 자동화되어 있어 CRM 마케팅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아임웹 기반 이커머스 사업자들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자동으로 세분화하고 맞춤형 CRM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D2C(Direct-to-Consumer) 전략을 추진하는 브랜드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임웹은 웹사이트나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 마케팅까지 필요한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현재까지 10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아임웹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액은 6조 원을 기록했다.

이번 공식 연동으로 브랜드들은 외부 플랫폼 의존도를 줄이고 자사몰 중심으로 고객 데이터를 직접 확보·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충성 고객 확보와 장기적인 LTV(고객 생애가치) 극대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데이터라이즈 관계자는 “아임웹 이커머스 고객들이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친구톡, 알림톡, 이메일, 문자(SMS/LMS/MM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CRM 마케팅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임웹 환경에서 깊이 있는 데이터를 수집해 정교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동을 통해 아임웹 이용 쇼핑몰 운영자들은 고객 데이터 기반 정밀 CRM 전략을 도입해 재구매율과 전환율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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