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에브리심 기업은?
에브리심은 인공지능과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차세대 드론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 기업으로, 도메인 특화 클라우드 AI 기반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은 전문가가 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반면, 에브리심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시뮬레이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브리심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에브리심의 핵심 포인트
에브리심의 핵심 기술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동 보고서 생성과 5단계 설계 도구에 있다. 사용자가 모델을 업로드하면 원클릭 AI로 자동 보고서를 생성하며, 비행 시간 계산 및 초기 도형 기능 등을 포함한 5단계 설계 도구와 AI 적용 부품 추천 도구를 제공한다.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FEA(Finite Element Analysis) 시뮬레이션, 클라우드 컴퓨팅 등을 SaaS 형태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드론, 풍력, 배터리,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한국과학기술정보원에서 17년간 626개의 시뮬레이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스핀오프(spin-off) 창업을 한 에브리심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13년 경력을 보유한 대표를 중심으로 R&D에 강한 팀을 구성하고 있다. 에브리심은 AI 기반의 혁신적인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드론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설계 및 테스트 과정을 효율화하며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