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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년 맞은 ‘겟차’, 흑자 전환…3년간 연평균 두 배 성장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창립 10주년을 맞은 2024년 흑자 기조로 전환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겟차에 따르면 매출은 2021년 18억 원에서 2024년 218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두 배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회사는 2015년 서비스 시작 당시 차량 가격과 금융 조건이 대부분 비공개였고, 소비자가 전국 매장을 직접 방문해 견적을 비교해야 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고 설명했다.

겟차는 실시간 견적 비교, 전국 딜러 매칭, 비대면 상담·결제까지 차량 구매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 출시 이후 비교 시스템 개선, 딜러 네트워크 재편, 카드 결제 기반 혜택인 ‘오토캐시백’ 도입 등을 진행했다.

오토캐시백은 겟차에서 상담 후 카드 결제 시 일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까지 누적 이용 건수 4만 2천 건, 누적 결제 금액 1조 8,502억 원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회사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에 선정됐고, 2023년 8월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누적 135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같은 해 정부의 후속 지원 사업인 ‘포스트팁스(POST-TIPS)’ 기업에도 선정됐다.

최근에는 ‘더블 캐시백’, ‘스마트할부’, ‘위약금 ZERO 렌트’ 등 자체 금융상품을 출시했으며, 검색 기반 콘텐츠 유입과 상담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 획득 효율성과 수익성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 정보와 가격이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설계돼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시작했다”며 “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방식으로 자동차 구매 경험을 더 쉽고 투명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겟차는 향후 AI 기반 맞춤 견적 시스템, 커뮤니티 콘텐츠 개선, 자체 금융상품 확대 등을 통해 자동차 구매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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