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인탑스 액셀러레이팅 3기에 시각장애인 보조기기 스타트업 리보 선정

글로벌 IT 제조기업 인탑스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3기’ 기업으로 리보를 선정했다.

인탑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과 양산 과정에서 필요한 제조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5개 기업을 선발해 지원했다.

이번 3기로 선정된 리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기기 ‘리보 미니’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리보 미니는 초경량·초소형 스마트 인터페이스 기기로, 버튼 조작만으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전화 걸기·받기, ARS 및 텔레뱅킹 이용, 문자 입력과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음악·오디오북·유튜브 등 미디어 앱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인탑스는 리보의 성장 가능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 측면을 평가해 이번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약 10주 동안 제품 디자인, 설계, 사업성 검토, 투자 준비(IR)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탑스 관계자는 “리보 미니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사회적 약자의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탑스는 40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들과 혁신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페이퍼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이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프라이머, 배치 27기 참가팀 모집…”크리에이터까지 투자 대상 확대”

이벤트

인탑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이벤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바른동행 7기’ 최종 11개사 선발

이벤트

인탑스, 제조 스타트업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