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임웹, 자사몰 앱스토어 입점 앱 1년 새 5배 증가

아임웹이 자사 앱스토어의 주요 성과를 공개하며, 아임웹 앱스토어가 자사몰 운영 전반을 연결하는 핵심 인프라 단계에 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임웹 앱스토어는 브랜드 사업자들이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외부 비즈니스 솔루션을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결제·회원가입 등 구매 전환 영역부터 CRM·마케팅·리뷰 관리·CS 등 운영 고도화 영역, 주문·매출 분석·물류까지 16개 분야에 걸쳐 약 100여 개의 외부 솔루션 앱이 입점해 있다.

2025년 11월 기준 아임웹 앱스토어에 입점한 앱 수는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브랜드가 운영 중인 자사몰에 앱을 연동한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40% 증가했으며, 앱 당 평균 이용 브랜드 수도 35% 늘었다. 앱스토어 결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6% 증가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자사몰을 단순히 개설·운영하는 단계를 넘어 고객 관리와 운영 효율, 매출 성장을 함께 고민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면서 앱스토어 활용도도 확대되고 있다”며 “앱스토어를 중심으로 외부 파트너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며 브랜드의 자사몰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개방형 생태계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아임웹, 브랜드 성장 밋업 ‘임팩톤 25’ 개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공유

스타트업

데이터라이즈, 아임웹 연동…CRM 고도화

스타트업

아임웹, 텍스트 입력만으로 3분 만에 쇼핑몰 생성하는 AI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아임웹,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위한 ‘자사몰 자동 생성’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