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스타에셋, ‘F&B 스타배치 프로그램 2기’ 데모데이 개최

9개 유망 기업 IR 피칭…투자·시장 진출 지원 연계 외식·뷰티 분야 성장 가능성 검증 기회 마련

F&B 전문 액셀러레이터 스타에셋이 28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2025 스타배치 프로그램(케이푸드스타 2기)’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F&B 및 뷰티 분야 유망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고 투자 연계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타에셋은 외식 프랜차이즈와 F&B 기업의 성장 고도화를 지원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초기 투자 및 판로 확장 등 다양한 사업 지원을 통해 유망 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기 프로그램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2기 프로그램은 유망 기업을 선발해 집중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한 후 데모데이 무대를 제공하는 체계적인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2기 데모데이에는 메종담금(담금), 얼맥당, 지붕위의호랑이(야수각), 인큐시스(꿈꾸는고기), 열정(뽁식당·카사데타코 등), 엘피지오웰니스(엘피지오), 피자느반, 에이징테크연구소(뉴로밀크바이오), 테이블웍스(닷디거) 등 총 9개 기업이 참여해 IR 피칭을 선보였다.

현장에는 스타에셋 투자 심사역과 F&B 산업 관계자, 투자자,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성장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스타에셋의 직접 투자 지원뿐만 아니라 국내외 시장 진출 지원, 협업 기회 발굴, 투자 연계 등 실질적인 사업 성장과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수 있게 된다.

이희성 스타에셋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F&B와 뷰티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무대이자, 브랜드와 투자자들이 함께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제4회 온보딩 플라이트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2025 서울시 중장년 창업 데모데이’ 개최… 10개 팀 IR 발표

이벤트

제조·에너지 혁신 해법 제시… 기후테크 스타트업 815 IR

이벤트

농식품 특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엔하베스트 엑스’ 데모데이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