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커머스 AI 솔루션 셀라이트(Sellwrite) 운영사 에이아이닷엠이 패션 이커머스 상세페이지 제작 시간을 단축하는 ‘AI 상세페이지’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
AI 상세페이지 서비스는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 정보와 촬영 이미지만 업로드하면, AI가 상세페이지 문구 생성, 이미지 자동 선별 및 배치 등 상세페이지 제작 전 과정을 처리한다.
핵심 기능은 ‘A컷 자동 선별’과 ‘고스트샷 생성’이다.
‘A컷 자동 선별’ 기능은 AI가 수많은 상품 이미지를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텍스트 설명과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미적으로 우수한 ‘A컷(대표 이미지)’을 선별해 배치한다. 사진 선별에 드는 운영자의 시간을 줄인다는 설명이다.
‘고스트샷 생성’ 기능은 마네킹이나 별도 디테일 컷 촬영 없이, 모델이 착용한 상품의 앞, 뒤, 측면 사진만으로 모든 각도와 컬러의 3D 고스트샷(마네킹 착용 이미지)을 생성한다.
이 외에도 AI가 상품의 디자인, 소재, 실루엣 등을 분석해 상세페이지에 필요한 상품 설명 문구를 생성한다.
최예림 셀라이트 대표는 “패션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 등록 시 상세페이지 제작에 가장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며 “‘AI 상세페이지’는 ‘고스트샷 생성’, ‘A컷 자동 선별’ 등 핵심 기술을 통해 누구나 고품질의 상세페이지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