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6 엣지 스펙, 전보다 좋아진 점들은 무엇일까?
(와이엇 조영연) 갤럭시 S6 엣지는 외형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 및 성능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고 또한 달라졌습니다.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 제로”라는 코드명으로 개발을 진행했고 초심으로 돌아가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죠.
특히 갤럭시 S6 엣지는 메탈과 글래스라는 차별화된 소재 적용, 그리고 현존하는 최강의 사양을 갖춘데다가 양쪽 측면에 엣지 스크린이 적용된 듀얼 엣지 스크린이 가장 눈에 뜨입니다.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노트 엣지는 오른쪽 면에만 엣지 스크린이 적용되어 비대칭 디자인이었지만 갤럭시 S6 엣지는 양측면에 엣지 스크린 적용으로 균형잡힌 엣지 화면을 느낄수 있네요
또한, 이전까지의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용하는 디자인에서 벗어나 메탈 프레임과 전후면 강화유리를 적용했고 배터리 교체가 없는 일체형 디자인을 사용한 덕분에 더욱 깔끔한 뒷태를 감상할 수 있죠.
또한, 메탈 프레임과 이어진 후면 강화 유리가 잘 어울려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는 것 같네요. 후면에는 “고릴라 글래스4″라는 새로운 강화유리가 사용되었는데 스크래치나 강도에 있어 플라스틱 소재보다 훨씬 더 단단해서 파손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제품 상단 부분에는 USIM (유심) 슬롯이 있습니다. 유심은 나노 유심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죠.
하단부에는 충전 포트와 스피커, 이어폰 잭 포트가 세련되게 바뀌어 나란히 놓여 있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성능은 지금까지의 갤럭시S 시리즈와 비교해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성능 측정을 위해 스마트폰 벤치마크 앱 Antutu를 이용해서 측정해 봤는데, 엄청나게 높은 점수가 나오더군요.
갤럭시 S6 엣지로 측정한 결과 무려 69,530점을 기록했습니다. Antutu의 기기 정보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성능과 관련된 것 몇 가지만 살펴보도록 하죠.
갤럭시 S6 엣지는 64비트 옥타코어 AP (2.1GHz 쿼드 코어+1.5GHz 쿼드코어) 엑시노스 7420과 3GB RAM이 탑재되어 있고, OS로는 64비트 연산 처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안드로이드 5.0.2 롤리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S6 엣지의 내장 메모리는 64GB 용량으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처리해 주는 UFS 2.0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적용되어 있어 이처럼 뛰어난 성능이 측정되는 것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한층 빨라진 성능도 마음에 들지만 갤럭시 S6 엣지를 며칠동안 사용해 보면서 가장 감탄했던 것은 바로 카메라였습니다. 특히 화질이 매우 좋아진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었고, 그래서 이제는 웬만한 사진을 찍을때는 별도로 디카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셀피용 카메라 모두 F1.9의 밝은 렌즈가 적용되었고 Auto Real-Time HDR이 지원되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6 엣지에 탑재된 카메라는 어느 화면에서나 홈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1초도 걸리지 않고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순간적으로 좋은 장면이 나타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삼성 갤럭시 S6 엣지에서 또 하나 마음에 드는 기능은 바로 지문 인식 기능입니다. 이전의 지문인식은 홈버튼을 아래로 스와이핑 하는 방식이었는데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는 지문을 홈버튼에 잠시 갖다 대면 인식이 되어 편리하게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또한, 지문 인식 기능은 올 여름부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 (Samsung Pay)에도 본인 인증 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6 엣지의 외형적인 가장 큰 특징은 양측면 엣지 스크린인데, 오른손잡이인지 왼손잡이인지 여부에 따라 자신이 선호하는 방향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죠.
엣지 스크린은 알림표시를 해주는 Edge lighting, 중요한 연락처를 설정해 놓고 이들에게 연락이 오면 알려주는 People edge, 부재중 전화, 메시지, 이메일이 오면 알려주는 알림 선택,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알려주는 Edge 정보 모음, 그리고 야간에 탁상시계 역할을 하는 야간시계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외형적인 특징 중 공통적인 부분은 바로 후면 커버가 열리지 않는 일체형 디자인이라는 점이죠. 그래서, 전처럼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지만 퀵 충전 기능으로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전력 소모도 최소화 해 최대 8시간 이상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기사도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배터리는 자체적으로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WPC와 PMA 무선충전 인증을 모두 받아 무선충전 모듈만 있으면 별도의 케이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죠. 마침 갤럭시 S5에 사용하고 있는 무선 충전 패드가 있어 위에 올려 놓으니 무선 충전이 가능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6 엣지의 성능과 각종 기능들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 앞으로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문 : 갤럭시 S6 엣지 스펙, 전보다 좋아진 점들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