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글로벌 사무공간 컨설팅업체 리저스, 한국사업 본격 강화

unnamed (1)

글로벌 사무공간 컨설팅 업체 리저스(Regus)의 한국지사인 리저스코리아(지사장 전우진)가 7 1일 대구광역시에 소호 사업자나 창업초기 벤처기업(스타트업) 등이 사무실을 임대해 사용할 수 있는비즈니스센터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대구 비즈니스센터는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에 위치한 대구무역회관 8( 412) 46개 오피스, 143석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곳에서는 대강당과 대회의실(8~10인 사용) 1개 및 소회의실(4~6인 사용) 1개가 있으며 와이파이 사용도 가능하다.

리저스코리아는 대구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는 영업형 사업자, 재택형 사업자, 컨설팅형 사업자 등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맨들에게 업무 스타일에 따라 각기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비즈니스 라운지, 비즈니스월드 멤버십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 비즈니스센터는 리저스코리아의 열세번째 비즈니스센터이자 수도권 이외 지역 최초의 비즈니스센터이다. 대구 비즈니스센터는 리저스코리아가 수도권뿐 아니라 전국 주요 비즈니스 거점지역에 사무실을 내고 본격적인 시장개척에 나서겠다는 신호탄인 셈이다

지방 비즈니스센터는 서울의 12개 비즈니스센터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리저스코리아는 지난 2004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서울 을지로, 종로, 공덕, 여의도, 강남 등 비즈니스 중심가 12개 지역에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리저스코리아가 제공하는 비즈니스센터는 고객들에게 사무실 임대를 비롯해 사무업무에 필요한 전화와 유무선 인터넷, 프린터, 스캐너, 화상회의 시스템 등 제반 인프라와 시설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창업에 필요한 제반 사무시설과 공간이 제공되기 때문에 입주 즉시 업무에 착수할 수 있다.

사무실 임대는 연간 및 월간 계약뿐 아니라 하루 단위로도 가능하다. 특히 리저스코리아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가운데비즈니스월드 멤버십은 오피스 및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으로, 블루, 골드, 플래티넘, 플래티넘 플러스 등의 등급에 따라 차별환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리저스코리아의 비즈니스 라운지는 국내 12군데의 센터를 포함한 전세계 센터가 동일하게 꾸며져 있어 이동을 하거나 출장을 가더라도 낯설지 않은 환경에서 편리하게 업무를 할 수 있다.

실제로 리저스코리아의 고객들은 세계 각국에서 리저스 글로벌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다국적기업이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아마존, 익스페디아, 알리페이 등도 국내에서는 리저스코리아의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전우진 리저스코리아 지사장은창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부담 가운데 하나는 사무실을 확보하는 것이라며리저스의 비즈니스센터는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저가로 사무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들 기업이 좀 더 효율적으로 창업활동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인 사무공간 컨설팅 업체 리저스는 전세계 120개국 900여 개 도시에서 약 3,000개의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지난 2004 8월 진출해 현재까지 12군데에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르호봇과 한국갭이어 사례로 보는 상표권 이슈, 국내 기업의 대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