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티켓몬스터, 창작자 유통 및 지원 위해 맞손 잡아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콘텐츠 창작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과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사회관계망 기반 전자상거래) 기업인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콘텐츠 창작자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13일에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콘랩의 창업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끼어로 시즌2’를 통과한 약 20개 창작팀들은 업무협력을 통해, ▲개발 콘텐츠 티켓몬스터 입점 판매 ▲상품 홍보 페이지 제작법 교육 ▲판매 전략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경기콘랩은 예비창업자들이 콘텐츠 개발 후 판로와 유통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소셜 커머스와의 업무협력을 추진했다. 지난 1월 ‘슈퍼끼어로 시즌1’에 참가한 14개 창작팀의 콘텐츠는 티켓몬스터를 통해 630건 총 1,500만원 매출을 올리며 실질적인 판촉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작년 9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를 통해 경기도와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구축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6, 7층에 총 면적 1840.62㎡(557평 상당) 규모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11개 프로그램을 통한 132개 콘텐츠로 창업 38건, 일자리 창출 39건 성과를 기록했다.
슈퍼끼어로 시즌2는 참가자를 내일(15일)까지 모집하며, 경기콘랩 홈페이지 및 티켓몬스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사업 수행 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창작자들은 자신의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고, 소비자들은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먼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