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여성 예비 창업자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가 8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소재 IAE고등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되는 ‘WISET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창업캠프’ 참가자를 8월 2일까지 모집한다.
WISET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는 여성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하여 2박 3일간 진행되는 창업캠프로, 과학 기술 및 ICT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 예비 창업자들에게 아이템 발굴과 개발, 사업화까지 지원한다.
이번 캠프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실제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실전 과정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최고의 스타트업 멘토(CEO, 변리사, 벤처 투자전문가)와의 1대1 멘토링을 통해 도와줄 예정이다.
캠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에게는 사업지원금 3천만원과 사무공간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참가자에게 창업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타당성 분석을 위한 창업전문가 컨설팅을 연중 제공하고, 주관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대표 고산)에서 진행하는 타이드아카데미 교육 수강권 및 추가 엔젤투자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참가팀 중 OWO(대표 이민정)은 창업캠프와 WISET 창업컨설팅을 통해 웹서비스 개발과 사업관리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극복하고 올해 초 MT 기획 대행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창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여성과학기술인, 예비창업자 등 과학기술 및 ICT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명 이상 팀을 구성해서 신청해야 하며, 팀원의 60%가 여성인 경우 남성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WISET 홈페이지나 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