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필코닉스, 안양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주)필코닉스(대표이사 허진영)는 27일 안양대(총장 김석준)와 교육·연구·취업 등에 관한 물적·인적 인프라 등의 교류 및 정보교환과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필코닉스와 안양대학교 간 협력 및 교류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학교 내 태양광 독립전원 무선통신 가로등 시범설치, 공동연구 및 세미나, 연구토론회 등에 관한 협력 추진, 무선 통신 기능을 구비한 독립전원 장치의 기술발전을 위한 사업의 협력, 무선 통신 기능 관제 시스템 UI 개발 및 운영 지원,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촉진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등이다.
안양대학교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필코닉스 허진영 대표이사, 김민호 이사 및 안양대학교 김석준 총장, 김철륜 교학부총장, 권원현 기획처장 등 총 11명의 각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이루어졌다.
안양대 김석준 총장은 “양 기관이 인적·물적·질적 자원들을 서로 교류·협력·생산하여 창의융합 강소대학이라는 비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하며, “필코닉스가 우리 대학과의 MOU를 발판 삼아 안양의 대표적인 기업, 수도권에서 앞서가는 첨단 융복합 기업으로 더욱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필코닉스 허진영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기술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안양대와 함께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