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마트 재활의료 솔루션 네오펙트, ISO 13485인증, CE마크 획득

unnamed (2)

스마트 재활의료 솔루션 스타트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ISO 13485(의료기기 품질시스템 인증)인증과 CE마크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13485는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품질 기준으로, 의료기기의 생산부터 고객관리까지 일관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CE마크도 유럽 내 판매를 위한 필수적인 제품 인증으로 안전성과 효용성에 대한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네오펙트는 지난 2014년 8월, 12월에 KFDA, 미국 FDA에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등록한 데 이어 의료기기 국제 품질관리 기준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함으로써 제품 생산, 공정, 고객 관리 등에 관한 국제 표준 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고히 다지게 됐다.

이번에 CE마크를 획득한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는 중추신경계질환 환자들이 다양한 재활 훈련 게임을 통해 손가락과 손목, 아래팔 기능의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치료용 의료기기이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재활 훈련 게임들은 환자들의 시각과 청각 두 가지 감각을 동시에 자극해 뇌 가소성 증진과 근육의 재학습을 도와주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과제훈련게임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는 ‘재활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게임 중 실시간으로 훈련의 난이도를 조절해 환자에게 적절한 목표와 적합한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환자가 동기 부여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반호영 대표는 “이번 ISO 13485와 CE마크 인증으로 네오펙트의 스마트 재활 기술이 진입 장벽이 높은 유럽 시장에서 인정 받았다.”며 “네오펙트는 한국뿐 아니라 해외 재활 치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최근 미국 법인을 세웠고, 유럽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었는데, 이번 인증을 통해 유럽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10월 말, 대한 재활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향후 스마트 재활 의료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트렌드

원격의료는 세계적 흐름, 규제완화로 국민 편의성 제고해야

투자

네오펙트, 14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스타트업

네오펙트,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 (2019 San Francisco Design Week Award)’ 수상

스타트업

네오펙트 스마트 보드 홈버전, 美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