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커미디어와 야후재팬의 만남 … 일본판 쉐이커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 론칭
동영상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쉐이커미디어는 일본 대표 포털사이트 야후재팬(Yahoo! JAPAN)과 제휴를 맺고 지난 9월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Yahoo! Video Creator)’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는 쉐이커의 서비스를 일본 로컬에서 지원하는 웹서비스로 일본에서도 쉐이커를 통해 효과적인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 졌다.
데이비드 리 쉐이커미디어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쉐이커 템플릿을 제작하는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 디자이너들이 국경을 넘나들며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라 말하며, “일본 인터넷 기업의 선두주자인 야후재팬과 함께함으로써 일본 로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일본 시장에 적합한 템플릿들을 지속해서 올릴 예정”이라 향후 계획을 밝혔다.
야후재팬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프로덕트 책임자인 다카다(高田)는 “야후재팬은 일본 최대규모의 인터넷 미디어이자 일본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과제를 해결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일본기업 대다수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동영상에 주목하고 있지만, 아직 일본에서 동영상 제작환경은 충분히 갖추어졌다고 말하기 어렵다. 쉐이커의 기술력을 활용해 누구나 간단하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을 도우려 한다”며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 론칭에 대한 소감을 표했다.
쉐이커는 한국, 일본, 대만, 미국, 캐나다 등 860명의 다양한 디자이너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1,200여 개의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동영상 제작 웹서비스다. 사용자는 원하는 템플릿 디자인을 고른 후 본인이 원하는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