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 출시

eafa9bde-65ca-49e8-aae7-5d32615190b2전자금융거래에서 OTP(One Time Passwor) 및 공인인증서 의무사용이 폐지됨에 따라 비대면 인증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보안방식이 개발되고 있다.

전자문서송금 플랫폼 전문업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Givtech)은 IC칩 을 이용한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의 특징은 C/R(Challenge/Response )방식의 거래형 OTP (One Time Passwor)와 PKI기반의 전자서명이 함께 구현되어, 한번에 본인인증과 전자서명을 완료할 수 있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하였다는 것이다. 또한 NFC 기반 스마트카드 인증 방식 및 USIM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향후 애플 iOS사용자를 위한 BLE(저 전력블루투스)방식도 출시할 예정이다.

IC칩에서 생성해 내는 전자서명과 거래인증 데이터에는 최초의 발급기관에 등록한 스마트 폰의 기기 고유 ID와 거래 시 데이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악성프로그램을 통해 가져가더라도 재사용할 수 없고, 스마트카드 애플릿(Applet)에 포함되어 있는 인증서의 개인키를 이용한 전자서명 기능은 스마트 카드형 보안토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에 PKI전자서명부분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이 개발을 담당하였고 RSA와 저용량의 IC 칩에 최적화된 ECC 암호화 알고리즘을 모두 적용하여 범용성과 확장성을 모두 확보했다. 특히 PKI기반의 전자서명에서 ECC암호화 알고리즘은 국내에서는 처음 적용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기브텍, 자체개발 클라우드형 블록체인 ‘지블록체인’ 선보여

스타트업

기브텍, 신용보증기금 유망창업기업 선정 … 7억원 자금유치

스타트업

기브텍,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차세대 핀테크 보안기술’ 산학협력

스타트업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 ‘전자문서 송금플랫폼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