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셀피 전용 앱 B612, 19개월 만에 1억 5천만 다운로드 돌파

unnamed

라인 주식회사는 지난 3일, 무료 셀피 전용 카메라앱 ‘B612’가 전세계 다운로드 수 1억 5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4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9개월 만의 결과다.

B612는 셀피 전용 카메라앱으로, 앱을 실행하는 것과 동시에 전면 카메라 모드로 자동 전환 되고, 스와이핑(swiping)을 통해 필터를 먼저 적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등 셀피에 최적화된 기능을 통해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라인 메신저가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아시아는 물론 중남미, 동유럽 지역까지 확산, 2015년에는 29개 국가의 구글 앱마켓과 38개 국가의 iOS 앱스토어 사진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직관적이고 간단한 디자인으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의 최고 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되며 디자인 우수성까지 인정받았다.

라인 측은 B612 출시 시점에는 60여개에 불과했던 필터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92개까지 늘리고, 콜라쥬(사진 합치기) 및 오토포커싱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B612는 19개월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무려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설 수 있었다. 특히, 작년 5월 5천만, 10월에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을 고려했을 때 다운로드 수치 성장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꾸준히 색다른 필터 업데이트해 셀피 촬영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이용자 간 셀피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슈퍼워크,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슈퍼즈’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트렌드

‘네카라쿠배당토’ 중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Blockchain

라인, 자체 3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 론칭

스타트업

네이버웹툰, 라인망가-이북재팬 합산 월간거래액 100억엔…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