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기반 브랜드 정보제공 서비스 ‘룰(LOOL)’ 출시
룰모바일㈜(대표 안시찬)는 해시태그 기반 브랜드 정보제공 서비스인 ‘룰(LOOL)’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사용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하여 개별 앱 서비스를 다운받아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야만 했다. 룰은 이런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해주는 서비스다.
예를들어 “#세일” 이라는 태그 하나만으로도 인기 브랜드의 최근 세일소식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각 정보 콘텐츠들은 랭킹별로 구성되어 있어 현재 가장 핫한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특히 룰에는 사칙연산이라는 독특한 검색 시스템이 존재한다. 흔히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으로 정의되는 계산식을 간편한 검색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그 이외에도 원하는 태그를 팔로우하여 관심태그의 최신 소식들을 지속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룰 서비스 총괄담당 이수호이사는 “사용자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룰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총 1년간의 기획 & 개발기간 동안 사용자 입장에서 App의 편의성과 콘텐츠의 유용성을 충실히 반영하고자 노력했으며, 그 결과 현재 1,000여개에 달하는 브랜드와 10만여개에 달하는 지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LOOL(룰)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향후 적극적인 업무제휴 및 시스템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