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크라우드 엔터테인먼트 차트 ‘물망(MOOLMANG)’ 공식 오픈

unname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물망(대표 고승훈)은 크라우드 엔터테인먼트 차트 ‘물망(MOOLMANG)’을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물망’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주제들에 대해 대중들이 직접 투표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순위를 제공하는 차트이다. 대중들은 투표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본인이 지지하는 후보를 추천, 등록할 수도 있다.

또한, 사이트 내 검색량과 득표 수, 프로필 페이지뷰 등의 다양한 지표들을 스코어화 하여 스타들의 파워랭킹(Power Ranking)도 발표한다.

지난 3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선 보여온 물망은 153개 국가에서 54만 명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가 별로는 대한민국이 38%의 점유율로 가장 높았고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베트남, 중국, 미국 순으로 유입이 많았다.

물망에는 현재 260개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주제에 3,700여 후보들이 올라 투표가 진행 중이며, 누적 투표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물망은 조만간 영어, 중국어 등의 다국어 버전도 제공할 예정이며, 해외 주요국가들의 한류콘텐츠관련 기업들과의 제휴도 준비하고 있다.

고승훈 물망대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를 포함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라며 “물망(MOOLMANG)이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대중들의 관심과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