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TV 커뮤니티 앱 ‘티버(TVER)’ 베타 버전 론칭

0a95885d-f8ea-422c-98bc-42cbc3a70d0b

스타트업 ㈜티버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인 티버(TVER)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티버는 동일한 TV 채널을 보고 있는 시청자들이 한 곳에 모여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티버(TVER)는 지상파, 종합편성, 홈쇼핑, 케이블 등 총 30여 개의 채널 별 게시판을 제공한다.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현재 보고 있는 채널을 클릭하면 동 시간대 같은 채널의 시청자들이 사용 중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게시글과 댓글을 통해 시청 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

티버는 프로그램 별 게시판이 아닌 채널 별 게시판의 운영으로 특정 프로그램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시작 전과 끝난 후 진행되는 광고 시간대에도 시청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다. 또, 게시글에 대한 검색 기능을 제공해 본방송이 끝난 후에도 이전 방송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TV 시청을 즐기는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티버는 사용자에게 익명 또는 닉네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게시판에서 사용자들이 서로 소통함에 있어 발생 할 수 있는 부담감을 줄였다.

티버 이두석 파트너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여가 활동인 TV 시청에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면 TV 시청이 더 즐거울 것이라는 생각에서 티버를 기획하게 됐다. 티버의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얻게 될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티버를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