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당일배송 꽃배달 서비스 ‘원모먼트’, 본엔젤스로부터 4억원 투자 유치

unnamed

온라인 기반 꽃배달 서비스 운영사 원모먼트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이하 본엔젤스)로부터  4억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9월 설립된 원모먼트는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른 꽃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 전문 플로리스트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다양한 플라워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서울과 경기 지역까지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에 수요가 큰 꽃다발 이외에도 출산/승진/개업/집들이 등을 위한 축하 꽃바구니, 화분 등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쿠키, 케익, 커피 등 추가 아이템들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원모먼트 박건태 대표는 “각종 기념일에 임박해 미처 꽃이나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20-30대 남성들의 꽃다발 주문 비율이 가장 높은 편”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꽃에 익숙하지 않은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꽃을 선물하고 받을 때의 감동과 행복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본엔젤스 윤종일 파트너는 “원모먼트는 꽃 선물 시장이라는 감성적인 영역과 데이터 분석 기술의 결합을 잘 이끌어낸 팀” 이라며 “도시 농업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꽃 선물 문화를 일상화시키고자 노력하는 팀의 진정성이 느껴졌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인디게임 개발사 ‘세인넛츠’,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개발사 ‘와들’, 20억 원 규모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남궁훈의 ‘아이즈엔터테인먼트’, 100억 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투자

AI 식물성장 관리 서비스 ‘그루우’, 넛지헬스케어와 본엔젤스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