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벤처기업-전문가 연결 서비스 “E2B”출시

unnamed-1

벤처기업 및 초기 창업 기업들에게 각 전문영역의 전문가를 추천하고 연결해주는 서비스 ‘E2B(개발사 윌랩)’가 출시됐다. E2B는 ‘Expert To Business’의 약자로 기업들을 위한 전문가들을 연결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초기 기업들이 법무사, 세무사, 변리사 등의 전문가를 찾을 때 사용하는 방법은 보통 인터넷 검색이나 지인을 소개 정도에 머물러서 정확한 서비스 내용과 비용 비교가 쉽지 않았고, 검증된 전문가인지 확인하는 것은 더욱 어려웠다.

E2B는 이런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전문가들을 선별하여 관리하고,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수요와 적합한 전문가를 추천하는 한편,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사전상담을 통해 전문가 선택의 기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계약을 희망하는 전문가를 선택하고 나면 계약서 작성 및 체결, 계약 업무의 관리까지 지원하여 상담부터 최종 업무 완료까지 전 과정을 돕는다.

E2B는 현재 법무, 세무, 특허, 통번역, 브랜딩,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링 등의 영역에서 전문가 연결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영역 확대를 준비 중이다.

이경선 윌랩 대표는 “평소 초기 기업들을 대상으로 초기 사업 실무에 관한 강의와 컨설팅을 해보던 중 많은 기업들이 사업에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느끼고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번거로운 헤어샵 예약, 이제 모바일로 … 국내 유일 원스톱 서비스 ‘두헤어’ 론칭